아일랜드 모이글레어 목장의 하버윈드, 멜버른 컵 도전 유력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8.31.15:53기사입력 2024.08.31.15:53

하버윈드 (Harbour Wind)를 포함, 오는 11월 열리는 멜버른 컵 (Melbourne Cup)에 출전하는 아일랜드 경주마 4두가 베팅 업체 패디 파워 (Paddy Power)로부터 입상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몬트 웰드 (Dermot Weld) 조교사의 하버윈드는 아직까지 대회 출전에 대해 확실하게 결정하지는 않았으나 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주요 출전마들의 배당률도 업데이트 되었다. 작년 대회에서 14위를 차지했던 보반 (Vauban)은 지난주 요크 (York)에서 펼쳐진 론스데일 컵 (Lonsdale Cup) 우승 이후 배당률이 14-1 (15.0)에서 10-1 (11.0)으로 줄어들며 우승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는 평가다.

전체 배당 1위는 제르 킨 (Ger Keane) 조교사의 크리스탈블랙 (Crystal Black)으로 8-1 (9.0) 배당률로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다.

에이든 오브라이언 (Aidan O'Brien) 조교사의 그로스베너스퀘어 (Grosvenor Square)와 타워오브런던 (Tower Of London)은 각각 10-1 (11.0), 14-1 (15.0)의 배당률이 책정되었고 이보 핸디캡 (Ebor Handicap) 우승마인 매지컬조 (Magical Zoe)는 16-1 (17.0)을 받았다.

모이글레어 (Moyglare) 목장이 소유하고 있는 하버윈드가 출전할 경우 대회 입상 여부뿐만 아니라 다른 아일랜드 출신 경주마들과의 경쟁이 기대된다.

더모트 웰드 조교사더모트 웰드 조교사Alan Crowhurst

웰드 조교사는 인터뷰를 통해 “하버윈드가 멜버른 컵에 참가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하버윈드는 리머릭 (Limerick)에서 좋은 경주로 승리를 거두었다. 하지만 11월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아있고 다음 출전 경주 결과에 따라 대회 참가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하버윈드의 다음 출전 경주는 그룹 3 킬터넌 스테이크스 (Kilternan Stakes)와 아이리시 세인트 레저 (Irish St Leger)에 참가한 이력이 있기에 아일랜드 챔피언스 페스티벌 (Irish Champions Festival) 기간이 될 전망이다. 하버윈드는 아이리시 세인트 레저에서 10-1 (11.0) 배당을 받고 있으며 대회의 유력한 우승 후보는 키프리오스 (Kyprios)가 손꼽힌다.

웰드 조교사는 지난 1993년 빈티지크롭 (Vintage Crop)을 앞세워 처음으로 멜버른 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유럽 조교사였다. 당시 빈티지크롭은 믹 키넌 (Mick Kinane) 기수와 우승을 차지했다.

웰드 조교사는 9년 뒤 마이클 스머핏  박사 (Dr Michael Smurfit)의 미디어퍼즐 (Media Puzzle)로 다시 한번 멜버른 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하버윈드의 아일랜드 레이팅은 109이며 지난 6월 리머릭 리스티드 경주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 통산 여섯 번의 경주에서 모두 2위 안에 들어오며 꾸준함을 자랑하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