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 조교사, 아멜리아스쥬얼의 승리 자신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11.17.21:57기사입력 2022.11.17.21:57

아멜리아스쥬얼(Amelia's Jewel)은 비록 지난 화요일(15일) 1200m 버제스 퀸 스테이크스(Burgess Stakes) 리스티드 경주에서 무패 기록을 잃었지만, 사이먼 밀러(Simon Miller) 조교사는 이번주 토요일 그룹2 1600m WA 기니스(WA Guineas) 경주를 앞두고 당찬 자신감을 드러냈다. 

밀러는 지난 주말 그룹3 1600m 챔피언 필리스 스테이크스(Champion Fillies Stakes) 경주에 시유니(Siyouni)의 자마 아멜리아스쥬얼을 출주시킬 예정이었으나 막판에 철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밀러는 레이싱닷컴(Racing.com)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챔피언 필리스 스테이크스 경주에 불참함으로써 옳은 결정을 했던 것 같다. 다가오는 기니스 경주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의 게이트에 배정받았다. 오늘 아침 연습에서도 아멜리아스쥬얼이 뛰어난 폼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21일 동안 세 경주에서 활약했던 아멜리아스쥬얼이 기니스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면, 28일 동안 총 네 개의 경주에서 뛰게 되는 셈이다. 이 경주마가 지난주 토요일 일취월장하게 질주했고, 아슬아슬하게 비겼기 때문에 나름대로 결과에 만족하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2022 멜버른컵 우승마 골드트립과 시어론 마허 & 데이비드 유스터스 공동 조교사2022 멜버른컵 우승마 골드트립과 시어론 마허 & 데이비드 유스터스 공동 조교사Vince Caligiuri

패트릭 카베리(Patrick Carbery) 기수가 WA 기니스 경주에서 3세마 아멜리아스쥬얼에 기승할 예정으로, 이들은 5번 게이트에서부터 출발하게 된다. 

끝으로 밀러는 "출전마들 중 버슬러(Bustler)와 올더킹스맨(All The King's Men)이 유독 뛰어나다. 아멜리아스쥬얼을 포함해 셋은 4번, 5번, 6번 게이트로 배정받았기 때문에 매우 흥미진진한 경주가 될 전망이다. 그녀가 처음으로 1600m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 만약 1600m 거리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앞으로도 더 많은 선택지가 있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아멜리아스쥬얼이 게이트 위치에 탄력받아 1위에 올라서고 상금 50만 달러(약 4억 5천만 원)를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