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 코스텐스(Troy Corstens) 조교사는 데미안 레인(Damian Lane) 기수가 6세마 더에스트롤로지스트(The Astrologist)와 함께 이번 달 말 두바이에서 열리는 알 쿼즈 스프린트(Al Quoz Sprint, Gr 1, 1200m)에 참가하기 전 오는 토요일(11일) 뉴마켓 핸디캡(Newmarket Handicap)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주스타(Zoustar)의 자마인 더에스트롤로지스트는 작년 뉴마켓 경주에서 60달러의 배당률로 출전해 준우승의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지난달 말 참가한 오클리 플레이트(Oakleigh Plate)에서는 총 16마리의 출전마들 중 13위에 그쳤다. 하지만 코스텐스 조교사는 그가 결승선 마지막 100m에서 그의 최상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확신한다.
아버지인 레온 코르텐스(Leon Corstens)와 함께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트로이 조교사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정말 기쁘다. 우리는 이번 뉴마켓 뿐만 아니라 두바이 경주를 위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수인 데미안 레인을 팀에 합류시킬 수 있었고 그는 말과 호흡이 매우 잘 맞는다”라며 데미안 기수에 대한 큰 만족스러움을 표현했다.
이어서 그는 “나는 현재 더에스트롤로지스트에게 정말 만족한다. 그는 오늘 아침에 데미안 레인 기수와 함께 직선주로를 달렸다. 데미안은 토요일에 54kg으로 중량을 조절했으며 나는 이 경주를 정말 고대하고 있다. 나는 우리가 큰 경주를 뛸 수 있는 준비를 다 마쳤다고 생각한다”라고 뉴마켓 경주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