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어나더어워드, 굿우드 출전 확정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5.16.22:58기사입력 2023.05.18.14:59

지난 5월 6일 그룹1 1200m 로버트 상스터 스테이크스(Robert Snagster Stakes)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견고한 노력을 보여주었던 레온 맥도널드(Leon Macdonald) 조교사의 어나더어워드(Another Award)는 다음 주말 그룹1 1200m 굿우드 경주에서 승리를 노릴 예정이다.

샤머스어워드(Shamus Award)의 5세 자마 어나더어워드는 3월 13일 모펫빌 1200m 마트리체 스테이크스(Matrice Stakes) 리스티드 경주에서 출전마 11두 중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던 바 있다. 

앞서 맥도널드 조교사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어나더어워드는 훌륭하게 성장했고, 결국 기회를 얻었다. 부담중량도 나쁘지 않아서 그룹1 우승을 충분히 노려볼 법하다. 1위를 놓친 것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지만, 분명한 것은 그녀가 로버트 상스터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우승마만큼 잘 달려주었다"라고 회상했다.

안나프가 출전했던 굿우드의 스튜어즈 컵 경주 굿우드 스튜어즈 컵 경주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Alan Crowhurst

이어 그는 "어나더어워드가 결승선을 통과했을 때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 굿우드에는 지난 주말 그녀가 상대했던 경주마들보다 훨씬 수준 높은 암말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매우 강렬한 경쟁이 될 것 같다. 같은 날 개최되는 그룹3 프라우드 미스 스테이크스(Proud Miss Stakes) 경주 역시 관전 포인트다. 어나더어워드는 승리를 위해 계속 도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굿우드는 어나더어워드가 또 다른 그룹1 우승을 노리는 데 있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의 폼을 유지하며 1위에 올라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