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맥도널드 (James McDonald) 기수가 4일 토요일 플레밍턴 (Flemington)에서 열린 빅토리아 더비 (Victoria Derby)에서 리프로켓 (Riff Rockett)과 승리를 거두며 2주 연속 그레이드 1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2주 연속 벤, 윌, JD 하예스 (Ben, Wil, & JD Hayes) 공동 조교사의 마필을 상대로 간발의 승리를 거둔 것은 특이할 점이다.
제임스 맥도널드 기수는 이번 승리 이전에 지난 10월 28일 토요일 무니 밸리 (Moonee Valley)에서 열렸던 콕스 플레이트 (Cox Plate)에서 로맨틱워리어 (Romantic Warrior)를 타고 출전하여 2위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 (Mr Brightside)를 코 차로 따돌리며 승리를 거두었다.
제임스 맥도널드 기수와 크리스 월러 (Chris Waller) 조교사의 리프로켓은 이번 경주에서도 지난주에 이어서 하예스 형제의 아풀리아 (Apulia)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경주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코 차로 간발의 승리였다. 3위는 선셋츠 (Sunsets)에게 돌아갔다.
맥도널드는 승리 인터뷰를 통해 이번 경주는 체력 테스트였다고 말했다. 맥도널드 기수는 또한 “2주 연속으로 사진 판독으로 승리를 거두게 되었다. 승리를 거두어서 기쁘다. 헤이즈 형제는 지난주에 이어서 또다시 나에게 승리를 빼앗겼다. 아마 나를 미워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서 “어린 말들에게 큰 시험이었다. 출발대 배정, 전개 등에서 만족스러웠고 리프로켓이 자신의 발 바꿈 능력을 기반으로 좋은 경주를 펼쳤다. 승리를 거둘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