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빈시블캐비어(Invincible Caviar)가 오는 토요일(17일) 플레밍턴 페스티브 시즌 스프린트(Festive Season Sprint) 경주에 출주할 예정이다.
피터 무디(Peter Moody) 조교가 훈련한 4세마 인빈시블캐비어는 2021년 6월 처음으로 출전했던 경주에서 우승마 아르젠티아(Argentia)에 뒤이어 3위를 기록하는 등 경주마 생활을 유망하게 시작했다.
인빈시블캐비어는 무패 경주마 블랙캐비어(Black Caviar)를 모마로 두고 있으며, 블랙캐비어도 피터 무디 조교사의 마방에 소속됐다.
지금까지 세 차례 우승을 기록한 인빈시블캐비어는 12월 3일 파켄햄 벤치마크 70(Benchmark 70) 경주에서 1위에 올라선 뒤 등급 상향을 이루었고, 벤치마크 84(Benchmark 84) 경주 출전 자격을 갖추게 됐다.
무디는 인빈시블캐비어가 파켄햄에서 1위를 기록한 후 예상보다 빠르게 트랙으로 복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무디는 인터뷰에서 "그녀에게 충분한 휴식기를 줘야 했을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훌륭하게 훈련을 해내줬으며, 다시 인빈시블캐비어의 질주를 볼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그녀는 등급이 상향된 후 쟁쟁한 수말들과 맞붙을 것이기 때문에 약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그녀가 분명 높은 수준의 경주도 잘 소화할 것이다. 인비시블캐비어의 최근 주력을 포함해 우승 가능성을 내비치는 몇몇 긍정적 요소가 보인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규 기수 루크 노렌(Luke Nolen) 대신 세일 경마장에서 인빈시블캐비어와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제이미 카(Jamie Kah) 기수가 이번 주 토요일 또다시 이 경주마에 기승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