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클로징인, 벨몬트 클래식 1위 쾌거...현재 5연승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7.17.21:57기사입력 2023.07.17.21:57

잇츠클로징인(Ihts Closing Inn)이 지난 토요일(15일) 2000m 벨몬트 클래식(Belmont Classic) 리스티드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무려 5연승을 이룬 잇츠클로징인은 최근 마지막 두 번째 출전이었던 2000m 벨몬트 오크스(Belomont Oaks) 리스티드 경주에서도 1위에 올랐던 바 있다. 세션즈(Sessions)의 3세 자마 잇츠클로징인은 현재 높은 수준의 경주들에서 우승을 석권하며 강력 마필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담 듀랜트(Adam Durrant) 조교사에게 훈련받은 이 경주마는 벨몬트 클래식 경주에서 윌리엄 파이크(William Pike)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잇츠클로징인은 지금까지 거머쥔 8개의 우승 중 6승은 윌리엄 파이크 기수와 함께 출전했던 곳에서 기록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파이크 기수와 더티워크윌리엄 파이크 기수와 더티워크Reg Ryan

이들은 벨몬트 클래식 경주에서 결승 지점 400m를 앞두고 기량을 끌어 올리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300m 부근에서는 다른 경쟁마들로부터 간섭을 받기도 했지만, 선두를 차지하고 있었던 어퍼리미트(Upper Limits)와 격차를 쉽게 좁힐 수 있었다.

결국 준우승마 어퍼리미트는 2마신 차로 우승마 잇츠클로징인에 패했으며, 데모리쉬(Demolish)가 3위에 올랐다.

파이크 기수는 우승 직후 "잇츠클로징인이 기록한 우승 중에서도 최고 수준이다. 나는 이 경주마에 기승하는 것을 즐긴다. 우리가 경주에 출전할 때마다 모든 능력을 그대로 보려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라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