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엄 벡(Grahame Begg) 조교사는 담당 경주마인 패시브어그레시브(Passive Aggressive)을 멜번(Melbourne)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오브 레이싱 카니발(Festival of Racing Carnival)에 불참 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패스트넷록(Fastnet Rock)의 자마로 알려진 패시브어그레시브는 올해로 4살이 되었다. 가장 최근에 출전한 지난 8월 콜필드(Caulfield)의 코크램 스테이크스(Cockram Stakes) 3등급 1200m 경주에서 4위를 기록했었다. 이전까지 4연승을 달리고 있던 패시브어그레시브는 콜필드 경주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입상에 실패했었다.
벡 조교사는 레이싱 닷컴(Racing.com)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8월 경주의 주로는 패시브어그레시브에게 너무 단단했었다. 경주 복귀를 계획하고 있지만 경마장들의 트랙이 모두 단단한 것 같아서 여전히 부담이 된다. 패시브어그레시브에게 보다 적합한 젖은 주로에서의 경주를 위해 시드니(Sydney)로 보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크랜번(Cranbourne)에 기반을 두고 있는 그레이엄 백 조교사는 올해로 3살이 된 세스매지크(C’est Magique)의 월요일 크랜번에서 치러질 예정인 시범 경주를 기대하고 있다. 세스매지크는 작년 10월에 펼쳐진 쿨모어 스테이크스(Coolmore Stakes) 1등급 1200m 경주에서 인시크릿(In Secret)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벡 조교사는 세스매지크에 대해 “오는 월요일 크랜번 연습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달 시드니에서 치러질 라이트 핑거스(Light Fingers)와 서라운드 스테이크스(Surround Stakes)에 출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논컨포미스트(Nonconformist)와 루나플레어(Lunar Flare) 듀오를 플레밍턴(Flemington)에서 3월에 열릴 오스트레일리안컵(Australian Cup) 1등급 2000m 경주에 출전시킬 계획도 언급했다. “오스트레일리안컵 우승을 위해 루나플레어를 주력마로 준비할 예정이다. 시드니로 갈 것이다”라고 3월 계획에 대해 확정을 지었다.
“논컨포미스트와 루나플레어는 12월 초부터 함께 훈련을 해왔으며 합동 훈련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