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자신있는 경마장으로 돌아와서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리는 '포갓유'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8.17.19:12기사입력 2022.08.17.19:12

포갓유(Forgot You)는 가장 자신 있는 경마장인 무니 밸리 (Moonee Valley)에서 치러지는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트렌트 버서틴 (Trent Busuttin)과 나탈리 영 (Natalie Young) 조교사가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 포갓유는 이번 주 토요일 무니 밸리에서 1500m 경주에 참여한다. 해당 경주는 4세 이상 경주마만 출전 가능한 핸디캡이 적용된다. 포갓유가 이 코스에서 이어오고 있는 무패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포갓유는 지난 9월 이번 토요일 코스와 같은 거리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후 이어진 10월, 그룹 2 스터트 스테이크스 (Group 2 Stutt Stakes)에서 우승을 다시 한번 거뒀다. 그는 지난 10월에 그룹 2 무니 밸리 베이스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올해 4월 랜드윅 (Randwick)에서 열린 그룹 1 호주 더비 (Group 1 Australian Derby)를 마지막으로 오랜 휴식기간에 들어간 포갓유는 복귀를 위해 꾸준히 준비해왔고 이번 경주에서 그 노력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무니 밸리 레이스코스에서 치러지는 치열한 경주 - 호주, 멜버른무니 밸리 레이스코스에서 치러지는 치열한 경주 - 호주, 멜버른Vince Caligiuri

포갓유는 지난주 크랜번 트라이얼 (Cranbourne barrier trial)에서 패시브 어그레시브 (Passive Aggressive)에 이어서 2위를 차지하였다. 나탈리 영 조교사는 포갓유가 무니 밸리에서 전속력으로 질주해 본 것이 다가오는 경주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나탈리 영은, “포갓유는 패시브 어그레시브에 이어서 2위를 기록하였고 멋지게 트라이얼을 마무리했지만, 경주 막판 속도가 조금은 늦어진 탓에 약간의 타격을 입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포갓유를 오늘 여기로 데려오면 토요일 경주를 위해 기운을 불어넣을 수도 있고 1순위로 과도하게 경주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포갓유는 매우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냈다.”라고 덧붙였다.

나탈리 영은 포갓유가 이번 토요일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9월 3일 치러지는 그룹 2 피한 스테이크스 (Group 2 Feehan Stakes)에 참여하는 것이 이상적인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피한 스테이크스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그룹 1 콕스 플레이트 (Group 1 Cox Plate) 출전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