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카토 스테이크스를 앞두고 시범 경주에서 우승한 일레븐일레븐

undefined

Soohyun Byun

최종수정 2022.09.28.21:09기사입력 2022.09.28.21:09

일레븐일레븐(Eleven Eleven)은 월요일 오전 랜드윅(Randwick)에서 열린 시범 경주에서 우승하면서 마니카토 스테이크스(Manikato Stakes)에 대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마주이자 조교사인 그렉 힉먼(Greg Hickman)에게는 더 큰 성공을 위한 일부의 계획일 뿐이다.

워릭팜(Warwick Farm)에 기반을 둔 그렉 힉먼은 지난 스트래드브로크(Stradbroke) 핸디캡 경주 이후 일레븐일레븐이 어떻게 다음 경주를 이어 나가야 하는지 고심 중이다.

패스트넷록(Fastnet Rock)의 자마인 일레븐일레븐은 가장 자신 있는 스트래드브로크에서 많은 지원을 받았지만 6.50달러(5.550원)를 따내며 굴욕을 당했고, 4위를 차지한 아이소토프(Isotope)의 경주 스타일에 심하게 동요하며 최하위를 기록했다.

경주마의 상태를 살피는 그렉 힉먼경주마의 상태를 살피는 그렉 힉먼Jenny Evans

그렉 힉먼은 "그날 이후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았다. 스트래드브로크에서 일레븐일레븐과 다시 한번 달려봤을 때 좋은 컨디션을 보여줬다. 잠시 겪고 있는 시련을 이겨내길 바란다. 나는 몇몇 경주마들이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 경주 후 트라우마가 생기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일레븐 일레븐은 트라우마를 이겨낼 수 있는 경주마라고 생각한다"라며 긍정적인 마음을 전했고 "잘했다. 너는 정말 행복한 경주마야"라고 일레븐일레븐을 복돋아줬다.

일레븐일레븐은 1045m 시범 경주에서 휴 보우먼(Hugh Bowman) 기수와 함께 인내심을 있게 경주를 펼쳤고, 마지막 곡선 주로에서 선두 그룹을 진입했다. 250m 정도를 달리다 약간 정체되는 구간도 보였지만 끈질기게 경주를 끌어나갔고,  와이하하펠(Waihaha Falls)를 꺾고 3/4마신 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