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아이스, 재팬컵 경주에서 우승 차지하고 40억 상금 거머쥐나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08.03.19:42기사입력 2022.08.03.22:26

에드워드 커밍스(Edward Cummings) 조교사의 경주마 두아이스(Duais)는 올해 멜버른컵(Melbourne Cup) 경주와 콜필드컵(Caulfied Cup) 경주에서 가장 낮은 사전 배당률을 받은 인기 1위마이며, 현재 다른 경주에도 출전을 고려 중이다.

지난 화요일 레이싱 빅토리아(Racing Victoria)가 이번 봄 경주의 출전마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커밍스는 5세마 두아이스를 재팬컵(Japan Cup) 경주에 출전시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두아이스(부: 샤무스 어워즈)가 440만 달러(호주 달러, 약 40억 원) 상금의 재팬 컵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면, 탠크레드 스테이크스(Tancred Stakes) 경주에도 출전해 430만 달러(호주 달러, 약 39억 800만 원)의 우승 상금을 거머쥘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커밍스의 말에 따르면, 이는 두아이스의 올봄 출전 계획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3월 12일 두아이스가 출전했던 탭 오스트레일리안컵 경주3월 12일 두아이스가 출전했던 탭 오스트레일리안컵 경주Vince Caligiuri

커밍스는 “이것은 확실히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은 두아이스의 역량에 따라 달렸다. 콜필드컵이 끝나고 멜버른컵에 도전할 때 까지는 우리가 정확히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커밍스는 재팬컵을 위해 두아이스를 가벼운 경주에도 출전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조지 메인 스테이크스(George Main Stakes) 경주 출전에 앞서 4주 동안 휴식기를 가지는 것보단, 8월 윙스 스테이크스(Winx Stakes) 경주에 도전할 생각이다. 크리스 월러(Chris Waller) 조교사와 베리 엘레간트(Very Elleegant)가 걸었던 행보와 비슷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끝으로 그는 “두아이스가 조금이라도 휴식을 취해야 10월 말과 11월 초에 예정되어 있는 광범위한 계획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재팬컵에서 우승할 경우 과중한 세금을 부여받지 않도록 대비책을 세울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