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아웃어파이트, 부상으로 가을 경주 출전 불가능할 것으로 보여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3.12.19.12:32기사입력 2023.12.19.12:32

앤서니(Anthony)와 샘 프리드먼(Sam Freedman)은 멜버른 컵(Melbourne Cup) 우승마 위드아웃어파이트(Without A Fight)가 경미한 힘줄 부상으로 재활이 필요해 가을 경주에 출전할 수 없게 돼 타격을 입었다.

샘 프리드먼은 "그는 가벼운 부상을 입어 확인이 쉽지 않았다. 우리는 그것을 확인하기로 했고, 확실히 힘줄에 손상이 있었다. 재활이 필요한 상황이고 재활 후 그를 다시 데려올 것이다”라고 현재 상태와 계획에 대해 말했다.

위드아웃어파이트는 2001년 이씨리얼(Ethereal) 이후 처음으로 콜필드과(Caulfield Cup)과 멜버른 컵 봄 카니발에서 연속 승리를 거두며 더블을 달성해 역사를 만들었다.

6세마인 위드아웃어파이트는 3월 플레밍턴(Flemington)에서 열리는 호주컵을 목표로 삼고 있었지만 이제 여름의 일부를 유명한 말 재활 전문가 리 에버슨(Lee Everson)과 함께 보낼 예정이다.

훈련장에서 위드아웃어파이트는 마키베 디바(Makybe Diva) 이후 여러 컵 우승을 차지한 첫 번째 말이 되기 위해 멜버른 컵 방어전을 치르려고 가능성을 타진했지만, 샘 프리드먼은 멜버른 스프링 경주가 그의 목표가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위드아웃어파이트의 조교사 앤서니 프리드먼위드아웃어파이트의 조교사 앤서니 프리드먼위드아웃어파이트의 조교사 앤서니 프리드먼

프리드먼은 "경험적으로 가을 경주를 포기하고 봄을 향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봄에 경주를 치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그가 멜버른 컵에 대한 전체 경주를 수행할 수 없다면 우리는 단지 기다릴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우리는 콕스 플레이트(Cox Plate)에는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며 조금 늦어진다는 것만 제외하면 이게 더 쉬운 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멜버른 컵, 콜필드 컵 및 콕스 플레이트에서 모두 우승한 마지막 말은 1997/98 기록을 세운 마이트앤드파워(Might And Power)였으며, 1954년 라이징패스트(Rising Fast)는 데뷔 1년 만에 그 위업을 달성한 유일한 경주마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