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록 로지(Tulloch Lodge) 마방은 오는 토요일(9일) 퍼스(Perth)에서 열리는 그룹 1 노덜리 스테이크스(Northerly Stakes)에 출전하는 주몬(Zoumon)을 포함해 시드니의 기존 경주마들과 함께 경주에 나서 호주 전역으로 그 영향력을 넓힐 예정이다.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와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 조교사는 데미안 올리버(Damien Oliver) 기수를 5세마 주몬의 파트너로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주몬은 오는 주말 애스콧(Ascot)에서 열리는 노덜리 스테이크스 출전 리스트에 이름을 올릴 것이며 유력 우승 후보마인 자키(Zaaki)와 함께 레일웨이 스테이크스(Railway Stakes)에서 1,2위를 기록한 버슬러(Bustler)와 알세피나(Alsephina) 등과 맞붙게 된다.
보트 조교사는 워터하우스와 함께 파이브 다이아몬드(Five Diamonds)의 준우승마 주몬이 올리버 기수가 화려한 경력을 마무리 짓고 은퇴하기 전 그에게 또 다른 그룹 1 우승을 안겨주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보트는 “정말 멋진 일이 될 것이다. 주몬이 해냈으면 좋겠다”라고 바램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주몬은 현재 정말 좋은 컨디션이다. 그는 파이브 다이아몬드 출전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퍼스로 향했다. 다음 주 토요일에 열리는 노덜리 스테이크스에 뒤늦게 후보로 지명될 것이다. 그의 메인 목표는 퍼스 컵(Perth Cup)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워터하우스와 보트는 시드니에서도 서프댄서(Surf Dancer)와 다즈란(Dajrran)이 랜드윅(Randwick)에서 열리는 $3,000,000 AUD(약 26억 300만 원)의 더 잉햄(The Ingham)에 출전해 우승을 노릴 예정이며 그들의 마방은 2세마 시즌의 힘찬 시작을 연장하기 위해 잉글리스 너서리(Inglis Nursery)에서 입찰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시드니에서 열린 5번의 토요일 주니어 경주 중 우승마를 4번 배출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매직 밀리언즈(Magic Millions)를 준비하는 스톰보이(Storm Boy)가 첫 출전에서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2세마 스톰보이는 매직 밀리언(Magic Millions) 연습 경주에 브리더스 플레이트(Breeders' Plate) 준우승마이자 마방 동료인 스트레이트차지(Straight Charge)와 함께 출전하며 보트는 무패의 상그릴라익스프레스(Shangri La Express)는 골든 슬리퍼(Golden Slipper) 출전 준비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트는 상그릴라익스프레스에 대해서 “가을 시즌에 집중할 것이기 때문에 매직 밀리언은 건너뛸 것”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스트레이트차지는 매직 밀리언즈로 향한다. 이달 말에 연습 경주를 치르고 경주에 나설 것이며 지금까지의 성적으로 봤을 때 우리에게 최고의 매직 밀리언즈 우승 기회 중 하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