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컵에 도전장을 내민 10마리의 해외 경주마들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2.09.12.19:19기사입력 2022.09.12.19:19

영국 혹은 아일랜드 출신 해외 조교사의 10마리의 경주마가 멜버른컵에 출전한다. 예상배당 인기마 도빌레전드(Deauville Legend)는 이들 중 하나이다.

제임스 퍼거슨(James Ferguson) 조교사의 경주마이자 3세마인 도빌레전드는 에보르(Ebor) 축제의 그레이트 볼티저 스테이크스(Great Voltigeur Stakes)에서 우승한 후, 이를 발판으로 멜버른컵의 도약을 꿈꿀 수 있게 됐다. 그는 그레이드 1 핸디캡에서 최고 배당률을 갖고 있다.

6월에 오웬 글렌(Owen Glenn)이 이끄는 호주 신디케이트가 120만 파운드로 낙찰된 후야말(Hoo Ya Mal)도 출전한다. 그는 지난 달 굿우드(Goodwood)에서 열린 마치 스테이크스(March Stakes) 그룹 3(Group 3) 경주에서 우승했다.

3세마인 후야말은 토요일 동커스터(Doncaster)에서 열리는 카주 세인트 레제(Cazoo St Leger)로 첫 스타트를 끊을 예정이다. 이후 결과가 좋으면 그는 멜버른 스프링 카니발(Melbourne Spring Carnival)의 출전을 위해 아드리안 봇과 가이 워터하우스(Adrian Bott and Gai Waterhouse) 조교사의 훈련에 합류할 것이다.

치열한 경주가 펼쳐지고 있는 호주경마치열한 경주가 펼쳐지고 있는 호주경마Brett Holburt

세인트 레제(St Leger)에도 출전하는 퀸스 베이스(Queen's Vase)의 우승마 엘다르엘다로브(Eldar Eldarov)와 이안 윌리엄스(Ian Williams) 조교사의 경주마이자 에보르에서 2위를 한 알프레드보처(Alfred Boucher), 데이비드 심콕(David Simcock) 조교사의 로드리고디아즈(Rodrigo Diaz), 시몬(Simon)과 에드 크리스포드(Ed Crisford)의 위드아웃어파이트(Without A Fight)도 멜버른컵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5년 동안 멜버른컵의 우승을 거머쥔 리킨들링(Rekindling)과 트와일라잇페이먼트(Twilight Payment)의 조교사인 조셉 오브라이언(Joseph O'Brien) 역시 올 해 포인트킹(Point King)과 템플오브아르테미스(Temple Of Artemis)를 출전 시킬 예정이다. 포인트킹은 토요일에 레퍼즈타운(Leopardstown)에서 열리는 패디 파워 스테이크스(Paddy Power Stakes)를 준비했었다.

덧붙여 멜버른컵의 첫 번째 승리를 노리는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의 워터빌(Waterville)과 패디 투메이(Paddy Twomey) 조교사의 얼오브타이론(Earl Of Tyrone)도 함께 출전한다.

멜버른컵의 부담중량은 9월 13일에 발표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