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목요일 진행된 그룹 1경주인 퀸즈랜드 오크스 (Queensland Oaks) 출발대 추첨에서 마담오데트 (Madame Odette)가 3번을 배정받았다.
이번 결과로 토니 골란 (Tony Gollan) 조교사의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한층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골란 조교사는 마담오데트의 최근 세 번의 경주에서의 부진의 원인이 외곽 주로 추첨으로 여기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마담오데트는 리스티드 경주였던 프린세스 스테이크스 (Princess Stakes, 1615m)에서 좋은 기록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것과 그룹 2 경주였던 더 로지즈 (The Roses, 2000m)에서 7위에 머물렀다.
마주 조합인 플라잉 스타트 신디게이션스 (Flying Start Syndications)가 소유하고 있는 마담오데트는 3일 토요일 열리는 퀸즈랜드 오크스 일정의 이글 팜 클래식 (Eagle Farm Classic)에 라이언 말로니 (Ryan Maloney) 기수와 출전한다.
골란은 레이싱닷컴 (Racing.com)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경주에서 마담오데트가 좋은 위치를 배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 이번 편성에서 좋은 암말이 2, 3마리 정도 있는 것 같다. 마담오데트가 자신이 편하다고 느낄 위치에서 경주를 치를 것이기 때문에 심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이번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펼칠 것이라 자신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