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 우승 후보의 위용을 증명한 콜먼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2.04.18:14기사입력 2024.02.04.18:14

콜먼 (Coleman)이 3일 토요일 콜필드 (Caulfield)에서 열린 체어스 스테이크스 (Chair’s Stakes) 그룹 3, 1200m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며 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 (Blue Diamond Stakes) 그룹 1, 1200m 우승 후보 위용을 증명했다.

콜먼은 작년 골드 코스트 (Gold Coast)에서 맷 로리 (Matt Laurie) 조교사와 저스틴 바헨 블러드스톡 (Justin Bahen Bloodstock)에게 55만 달러 (약 4억 7,958만 원)에 매입이 되었다.

피에라타 (Pieratat)의 자마인 콜먼은 지난 10월 18일 콜필드에서 열렸던 데뷰턴트 스테이크스 (Debutant Stakes) 리스티드 1000m에서 데뷔했다. 당시 아라비안서머 (Arabian Summer)와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며 1위를 차지했다. 인상 깊은 데뷔 경주를 펼친 콜먼은 이번 경주에서 2.1 배당을 받으며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마필이었다.

콜먼은 벤 멜럼 (Ben Melham) 기수와 출전한 이번 경주에서 2위로 경주를 시작했다. 카운터오펜시브가 1위로 선행을 나서며 경주를 이끌었다.

결승선을 200m 남긴 지점까지도 카운터오펜시브에 2 마신 가량 뒤진 2위로 달리고 있었지만 마지막 역주를 통해 역전에 성공했고 오히려 2위권과 거리를 2와 1/4 마신 가량 벌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피터 무디 (Peter Moody)와 캐서린 콜먼 (Katherine Coleman) 조교사의 에니자 (Eneeza)가 차지했다. 2.4 배당을 받으며 두 번째로 인기가 높았던 에니자는 많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2위를 차지했다.

벤 멜런 기수와 콜먼벤 멜런 기수와 콜먼Vince Caligiuri

에니자는 12월 콜필드에서 열린 머슨 쿠퍼 스테이크스 (Merson Cooper Stakes) 1000m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후 이번 경주 많은 기대를 받았다. 3위는 경주 초반의 리드를 끝까지 지키지 못한 카운터오펜시브에게 돌아갔다.

베팅 업체들은 이번 승리로 오는 2월 24일 콜필드에서 열릴 예정인 블루 다이아몬드 우승에 대해 콜먼의 배당을 4.0까지 내렸다.

콜먼은 이번 승리로 지난 1월 26일 데뷔 경주에서 승리를 거둔 스노든-차이나 홀스 클럽-뉴게이트 (Snowden-China Horse Club-Newgate)의 하이옥테인 (High Octane)과 함께 블루 다이아몬드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3월 23일 로즈힐 (Rosehill)에서 열릴 골든 슬리퍼 (Golden Slipper) 그룹 1, 1200m에 대한 배당은 17.0을 받으며 인기도 6위권까지 올라왔다. 인기도 1위는 3.0의 스톰보이 (Storm Boy)다.

맷 로리 조교사는 “정말 좋은 승리였다. 다른 말들이 쫓아왔지만 강력한 마지막 직선 습보 능력을 보여주었다. 매우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몇 주 동안 여러 경주에 출전할 예정인데 흥미로운 경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멜럼 기수는 경주 소감으로 콜먼이 성장을 거듭할수록 무서운 경주마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