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 제이디 헤이즈(Ben & JD Hayes) 공동 조교사가 오는 토요일(10일) 이글팜 그룹1 1400m 스트래드브로크 핸디캡(Stradbroke Handicap) 경주에 젠틀맨로이(Gentleman Roy)를 출주시킬 예정이며, 이 경주마는 눈가리개 가죽을 착용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6세 거세마 젠틀맨로이는 최근그룹1 1400m 씨에프 오르 스테이크스(CF Orr Stakes) 경주에서 우승마 자퀴노(Jacquinot)에 근소한 차로 밀려 준우승 자리에 올랐지만, 뒤이어 5월 27일에 출전했던 그룹1 1300m 킹스포드 스미스컵(Kingsford Smith Cup) 경주에서는 10위를 기록해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앞서 제이디 헤이즈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이번에 젠틀맨로이에게 눈가리개 가죽을 착용시키려고 한다. 그가 최근 마지막으로 출전했던 경주 이후 약간의 훈련과 휴식이 필요했다. 당시 초반 200m에서 뭔가 잘못됐음을 직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바깥쪽 게이트에만 배치되지 않길 바라고 있다. 게이트 배치는 우승을 향한 첫걸음이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젠틀맨로이가 선입에 성공하는 것이다. 씨에프 오르 스테이크스는 우리의 생각과 전혀 달랐기 때문에 그의 건강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해야 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이디 헤이즈는 "일단 부담중량 면에서는 우리가 조금 유리한 위치에 있다. 씨에프 오르 스테이크스도 마령중량 경주였는데, 그가 뛰어난 경주마임을 스스로 입증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