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엄 베그(Grahame Begg) 조교사는 논컨포미스트(Nonconformist)와 루나플레어(Lunar Flare)를 오는 23일 토요일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언더우드 스테이크스(Underwood Stakes, Group 1, 1800m)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7세마 논컨포미스트는 콜필드에서 지금까지 세 번이나 우승한 전적이 있으며 2021년 콜필드 컵(Caulfield Cup, Group 1, 2400m)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반면 8세 암말 루나플레어는 7번의 출전에서 단 한 번의 우승 기록도 없다.
베그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간단하게 말하면 논컨포미스트는 트랙을 사랑하는 말이고 루나플레어는 트랙의 모양이나 윤곽 등 어떤 이유에서든 트랙에 적응하지 못하고 잘 타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지난 3월 블레이미 스테이크스(Blamey Stakes, Group 2, 1600m)에서 마지막으로 우승을 기록한 논컨포미스트는 이번 달 초 멤시 스테이크스(Memsie Stakes, Group 1, 1400m)에서 총 14마리 출전마 중 11위의 부진한 성적을 보인 바 있다. 지난 경주의 실망스러운 성적에 대해서도 베그는 충분히 긍정적인 노력이라고 평가했다.
“나는 그의 첫 선행 경주에 매우 만족했다. 전체 그룹의 속도가 빨랐기 때문에 우승 가능성은 없었지만 마지막 100m에서 최선을 다해주었다”라며 논컨포미스트는 콜필드 컵 우승에 다시 한 번 도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루나플레어는 이미 멜버른 컵(Melbourne Cup, Group 1, 3200m) 출전권을 확보한 상태이며 피한 스테이크스(Feehan Stakes, Group 2, 1600m)에서 8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