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커밍스(James Cummings)의 훈련을 받은 인시크릿(In Secret)은 10일 토요일 로즈힐(Rosehill)에서 열린 런투로즈(Run To Rose) 대회에서 폭발적인 모습을 보이며 우승해 골든로즈(Golden Rose)를 차지했다.
인시크릿의 승리는 훈련장을 함께 쓰는 골든마일(Golden Mile)이 밍 다이너스티 퀄리티(Ming Dynasty Quality)에서 비슷하게 압도적인 모습으로 그룹1 경주를 우승한 후 이어졌다. 인시크릿은 7달러로 우승후보에 지명됐던 골든마일의 베팅 금액을 앞섰다.
2003년 런투로즈가 시작한 이후 암말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인시크릿은 눈부신 속도로 경기를 펼치며 베스트오브보르도(Best Of Bordeaux)를 3/4마신 차이로 꺾었다.
마권업자들은 인시크릿을 5달러로 골든로즈 우승후보로 지명했고, 고돌핀 대표 대런 비드먼(Darren Beadman)은 그럴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비드먼은 “이는 놀랍지 않다. 인시크릿은 암망아지와 같은 체중을 가지고 있다. 레이스는 인시크릿을 위해 잘 준비됐지만 인시크릿은 더 건조한 트랙을 원하고 있었고 팀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다. 인시크릿은 최고의 경주마이다”라고 말했다.
인시크릿은 원래 지난 주말 랜드윅(Randwick)의 퓨리어스 스테이크스(Furious Stakes)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트랙 상태가 '불량'으로 판정되면서 문제가 생겼다. 그녀는 런투로즈를 참가하기 위해 리스티드 경주 참가를 포기했지만, 런투로즈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