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더 에베레스트(The Everest, 1200m)에서 게이트 1번에서 출발해 준우승을 차지했던 아이위시아이윈(I Wish I Win)이 오는 토요일(18일) 열리는 둠벤 10,000(Doomben 10,000, Gr 1, 1200m)에서 또다시 유리한 위치인 1번 게이트를 배정받았다.
5세마 아이위시아이윈은 $20,000,000 AUD (약 179억 9,200만 원)의 랜드윅(Randwick) 에베레스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단 한 번 밖에 경주에 출전하지 않았으며 지난달 T J 스미스 스테이크스(T J Smith Stakes, Gr 1, 1200m)에서 피터 무디(Peter Moody)와 캐서린 콜만(Katherine Coleman) 조교사와 같이 훈련한 마방 동료인 체인오브라이트닝(Chain Of Lightning)에 0.4 마신 차 아쉬운 3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콜먼은 “아이위시아이윈은 지난 수요일에 이곳으로 왔다. 매우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현재 그의 컨디션에 상당히 만족한다. 둠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이보다 더 순조로울 수는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매 경주마다 최선을 다했지만 항상 퀸즈랜드(Queensland)로 향하는 것을 원했다. 몇 가지 옵션이 있긴 하지만 우선 이번 대회를 잘 치르고 다음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를 이기려면 정말 훌륭한 말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한편 챔피언 기수인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가 부상으로 결장하게 된 단골 기수인 루크 놀렌(Luke Nolen)을 대신해 아이위시아이윈에 기승할 예정이다.
끝으로 “분명히 제임스가 아이위시아이윈에 먼저 기승했고 와이카토 스터드(Waikato Stud)의 마크 치틱(Mark Chittick)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제임스를 계속 기승시키고 싶어했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경주 때마다 달라진다. 제임스는 다른 마방과의 약속도 있기 때문에 확실히 정해진 것은 없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