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 루크 놀른(Luke Nolen)은 최근 몇 가지 실망스러운 결과들을 떨쳐내고 조교사 피터 무디(Peter Moody)의 경주마 체인오브라이트닝(Chain Of Lightning)을 콜필드(Caulfield)에서 열리는 그룹2, 1,400m 트리스타크 스테이크스(Tristarc Stakes) 대회의 성공으로 이끌었다.
놀른은 지난주 그룹1 경주에서 우승후 보였던 경주마 부기댄서(Boogie Dancer)와 아이위시아이윈(I Wish I Win)에 기승했지만 우승 순위에 들지 못하였다. 하지만 이번 트리스타크 경주에서 체인오브라이트닝과 함께 두번째 승리를 거두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주 성적은 정말 끔찍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체인오브라이트닝과 우승을 거두게되어 기쁩니다"라며, 놀른은 레이싱닷컴(Racing.com, 호주 경마 관련 디지털 채널)에 그의 소감을 밝혔다.
"그러나 앞선 결과들은 제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번주에는 더 많은 캐릭터를 가지고 콜필드 경기장에서 우승을 거두게되어 좋습니다."
놀른은 처음으로 체인오브라이트닝과 함께한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데에 크게 감명받은 듯 했다.
"체인오브라이트닝은 매우 훌륭한 경주마이고 비교적 숨은 능력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팬들도 그녀의 경주와 경력 이상의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는 아주 높은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인오브라이트닝은 불량 트랙 판정을 받은 콜필드 그룹3 1,200m 트랙 하우 나우 스테이크스(How Now Stakes) 대회의 지난 선발전에서 처음으로 패배했다. 하지만 무디는 트리스타크 우승을 위한 또 다른 한방이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번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체인오브라이트닝을 위한 커버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좋은 장소에 커버까지 있어 경기 전 충분히 몸을 풀고 트랙 위를 미끄러지듯 달리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체인오브라이트닝은 최근 트리스타크 우승을 바탕으로 160만 달러(한화 약 14억 원)의 상금이 걸린 그룹1 1600m 엠파이어 로즈 스테이크스(Empire Rose Stakes) 대회에서 뛸 수 있게 되었고, 10월 29일에 열리는 플레밍턴(Flemington) 경주에서 100만 달러(한화 약 9억 원)의 보너스 상금을 획득할 기회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