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라트리즈, 2024 시즌 다수의 그룹1 출전 후 은퇴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12.11.22:50기사입력 2023.12.11.22:50

테 아카우(Te Akau) 마주 측은 다수의 그룹1 경주에서 우승을 거머쥔 암말 임페라트리즈(Imperatriz)를 다음 시즌 국제 경주에 출주시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임페라트리즈는 여러 차례 장거리 이동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엠인빈시블(I Am Invincible)의 자마 임페라트리즈는 내년 2월 17일 플레밍턴 그룹1 1200m 블랙 캐비어 라이트닝 스테이크스(Black Caviar Lightning Stakes) 경주에 도전하기 전 그룹1 1200m 윌리엄 레이드 스테이크스(William Reid Stakes) 경주에서도 우승을 노릴 예정이다.

임페라트리즈는 2024년 4월 6일 그룹1 1200m 티제이 스미스 스테이크스(TJ Smith Stakes) 경주를 궁극적 목표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테 아카우 관계자인 데이비드 엘리스(David Ellis)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우리는 고민 끝에 임페라트리즈를 그룹1 블랙 케이버 라이트닝 스테이크스에 출전시키기로 했다. 가을 시즌 동안은 계속 호주에 머무를 것이다. 그러므로 가을 시즌에는 그녀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지 않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복귀전서 우승을 노리는 타자랄복귀전서 우승을 노리는 타자랄Jenny Evans

이어서 그는 "우리는 다양한 국제 경주에 임페라트리즈를 출전시키려고 한다. 이 특별한 암말은 선택지가 꽤 많다. 우리는 결정할 때 임페라트리즈의 행복과 건강을 중점으로 둔다. 분명 엘리트 레벨 경주에서 그녀가 능력 최대치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라이트닝 스테이크스를 무사히 마치면, 그녀는 그룹1 윌리엄 레이드 스테이크스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그룹1 티제이 스미스 스테이크스 역시 그녀의 목표다. 이렇게 커리어를 마치면 그녀는 테 아카우 스터드로 은퇴한 후 모마로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