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는 최근 보반(Vauban)과 앱서드(Absurde)의 멜버른컵(Melbourne Cup) 경주 성적이 좋지 않았음에도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있다.
수잔나 리치(Susannah Ricci) 마주 소유인 우리는보반은 1년 전 멜버른컵 경주에 사전 배당 9-2인 인기 1위마로서 출격했지만, 14위로 충격 패했다. 지난 화요일(5일) 사전 배당 7-1로 인기 3위마 자리를 지켰던 보반은 금년 멜버른컵 경주에 윌리엄 뷰익(William Buick) 기수와 함께 출격했고, 11위에 그쳤다.
2024년 멜버른컵 우승은 나이트초이스(Knight's Choice)에게 돌아갔다. 나이트초이스는 출전 전 사전 배당 90-1을 받는 등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반전 성적을 기록함으로써 관중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11위 보반은 우승마 나이트초이스에 5 1/4마신 차로 패했다.
멀린스는 경주 후 한 인터뷰에서 "보반이 멜버른컵 경주의 조건을 좋아하지 않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실망스러운 일이다. 이전에는 모든 것이 잘 진행되었는데, 경주 중반부에서도 보반이 즐기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내인 수잔나 리치와 워프스피드를 공동으로 소유 중인 리치 리치(Rich Ricci)는 "우리는 또다시 실망했다. 보반은 겉보기에는 좋아보였고, 분명 달릴 준비가 되어 있었다. 윌리엄 뷰익 기수는 중반부터 경주로 상태가 좋아 잘 달릴 수 있다고 말했으며, 그나마 11위를 기록한 것 같다"라고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어서 리치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보반은 이곳에서 잘 달리지 못한다. 우리 모두 계속 당황하고 있었다. 어쩌면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할지도 모르겠다. 멀린스 조교사와 상의할 예정이며, 유럽에서 보반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 살펴볼 계획이다"라고 향후 행보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