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셰넌도아, 밍 다이나스티 퀄리티서 경력상 첫 우승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9.17.21:22기사입력 2024.09.17.21:22

크리스 월러(Chris Waller) 조교사의 암말 어텀글로우(Autumn Glow)는 무패 기록을 유지하며 높은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어텀글로우는 지난 토요일(14일) 로즈힐 그룹2 밍 다이나스티 퀄리티(Ming Dynasty Quality) 경주에서 수말들을 상대로 1위 쾌거를 이룬 레이디셰넌도아(Lady Shenandoah)의 행보를 걸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3세마 레이디셰넌도아는 2세마 시절 데뷔전을 포함해 2개의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리스티드 레벨 경주에서는 준우승을 기록하며 발전 가능성을 내비쳤다. 레이디셰넌도아는 밍 다이나스티 퀄리티 경주에서 경력상 첫 성공을 이루었고, 0.3마신 차로 준우승마 메이페어(Mayfair)를 꺾었다. 고돌핀 마주 측의 스낵바(Snack Bar)는 메이페어에 0.2마신 차로 뒤처 져 3위에 올랐다.

크리스 월러 조교사의 조수 찰리 덕워스(Charlie Duckworth)는 레이디셰넌도아가 2세마 시절 높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여 기뻤다고 말했다. 덕워스는 한 인터뷰에서 "레이디셰넌도아는 재능이 특출난 편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위드아웃어파이트가 우승을 차지했던 멜버른 컵 경주 모습위드아웃어파이트가 우승을 차지했던 멜버른 컵 경주 모습Scott Barbour

레이디셰넌도아는 이번에 1위 쾌거를 이루었으나, 경주로 상태가 레이디셰넌도아에 적합하지 않았던바 평소보다 낮은 기량을 보여주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서 덕워스는 "오늘 최고의 폼을 보여준 레이디셰넌도아는 확실히 타고났다. 제이 포드(Jay Ford) 기수에게 선입에 집중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었다. 우리는 레이디셰넌도아가 1400m를 소화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