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가 지난 토요일(9일) 플레밍턴 경마장 챔피언스 스테이크스(Champions Stakes) 경주에서 암말 비아시스티나(Via Sistina)의 우승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시드니에서 활동 중인 슈퍼스타 기수 맥도날드는 최근 콕스 플레이트(Cox Plate) 경주에서도 비아시스티나에 기승하고 우승을 기록했으며, 비아시스티나와 제임스 맥도날드는 한 주에만 두 차례 그룹1 성공을 거두어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맥도날드는 더비 일정 중 펼쳐진 쿨모어 스터드 스테이크스(Coolmore Stud Stakes)와 엠파이어 로즈 스테이크스(Empire Rose Stakes) 경주에서도 1위 쾌거를 이루었다. 따라서 맥도날드는 한 주에 10승을 추가하는 저력을 자랑했다.
맥도날드는 경력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지난 토요일 제임스 커밍스(James Cummings) 조교사 마방 소속 피사넬로(Pisanello)와의 우승을 포함해 4승을 기록했다.
뉴질랜드 출신 32세 맥도날드 기수는 한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큰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마주와 조교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나는 훌륭한 조교사들이 훈련한 경주마에 기승할 수 있었다. 정말 운이 좋았다. 나는 그저 경주마들이 흰색 레일 안에서 멋지게 질주할 수 있도록 도울 뿐이며, 이렇게 최선을 다하면 나머지는 경주마들의 몫이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