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컵 재도전을 앞둔 8세마 칼라푸어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7.30.09:54기사입력 2024.07.30.09:54

크리스 리스(Kris Lees) 조교사가 멜버른컵(Melbourne Cup) 경주에 탠크레드 스테이크스(Tancred Stakes) 경주 우승마 칼라푸어(Kala Pour)를 출전시킬 예정이다.

거세마 칼라푸어는 최근 시드니컵(Sydney Cup) 경주에서 우승마 사이클오브파이어(Circle Of Fire)에 패해 3위를 기록한 후 그룹1 경주에서는 1위 쾌거를 이루었으며, 경력상 최고 수준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3200m 거리도 수월하게 소화하는 칼라푸어는 지난해 멜버른컵에서 뼈아픈 패배를 겪었다. 칼라푸어가 올해 재도전을 앞둔 가운데 리스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그를 멜버른컵 경주에 출주시킬 예정이며, 어떻게 흘러가는지 지켜보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칼라푸어는 오늘 웡 경마장에서 1200m 연습 경주에 참여하게 된다. 리스의 말에 따르면 이번 주 8세마가 되는 칼라푸어는 예전처럼 건강하다고 한다. 24회 경주에 출전했지만, 나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게 노출되었음을 강조했다.

콜필드 경마장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콜필드 경마장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Vince Caligiuri

칼라푸어는 오는 8월 24일 랜드윅 경마장 그룹3 2000m 프리미어스컵(Premier's Cup) 경주에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이어서 리스는 "그가 또 다른 연습 경주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프리미어스컵에 도전하려고 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크리스 리스 조교사는 "칼라푸어는 우리의 기대보다 더 잘 해주고 있다. 여전히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모든 작업은 칼라푸어가 잘 되고 있음을 말해준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