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무스오퍼레이터, 호주 무대서 복귀...멜버른컵 출전 가능성은?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9.17.21:20기사입력 2024.09.17.21:20

브라이언 엘리슨(Brian Ellison)이 원스무스오퍼레이터(Onesmoothoperator)의 호주 무대 활약을 기대 중이다. 노섬벌랜드 플레이트(Nothumberland Plate) 경주 우승마 원스무스오퍼레이트는 렉서스 멜버른컵(Lexus Melbourne Cup) 경주 출전 여부를 떠나 호주에서 복귀할 예정이다.

6세 암말 원스무스오퍼레이터는 이번 주 멜버른컵 준비에 돌입할 전망이지만, 11월 5일 플레밍턴 멜버른컵 출전 여부는 미정이다. 원스무스오퍼레이터는 멜버른컵 경주 출전마 시킹(Sea King), 어레스트(Arrest), 나이트스파클(Night Sparkle), 렐렌트레스보야저(Relentless Voyager)와 더불어 영국에서 훈련받은 경주마다. 

만약 원스무스오퍼레이터가 멜버른컵에 도전하지 않는다고 해도 엘리슨 조교사는 원스무스오퍼레이터의 호주 경주 출전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아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멜버른컵 경주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멜버른컵 경주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Quinn Rooney

앞서 엘리슨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원스무스오퍼레이터가 호주로 가서 잠시 격리가 될 예정이다. 매트 브라운(Matt Brown) 기수가 지금까지 원스무스오퍼레이터에 기승했고, 좋은 경험을 많이 쌓았다. 멜버른컵에 출전할지는 확실하지 않다. 꽤 좋은 상금이 걸린 다른 경주들도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엘리슨은 "질롱컵(Geelong Cup), 벤디고컵(Bendigo Cup) 경주 등 관심이 가는 경주가 있다. 이런 경주들에서도 높은 수준의 경쟁이 펼쳐지며, 멜버른컵 일주일 후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Queen Elizabeth Stakes)가 개최된다. 원스무스오퍼레이터가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에 적합한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