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마 슈바르츠(Schwarz)는 이번주 토요일(31일) 콜필드 경마장 멤시 스테이크스(Memsie Stakes) 경주에서 경력상 첫 그룹1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었지만, 끝내 불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주스타(Zoustar)를 부마로 둔 슈바르츠는 오는 금요일 랜드윅 연습 경주에 출격하게 된다. 원래 슈바르츠는 8월 10일 그룹2 미사일 스테이크스(Missile Stakes)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한 뒤 멤시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전할 것으로 예측됐지만, 톰 찰튼 & 존 오셔(Tom Charlton and John O'Shea) 공동 조교사는 슈바르츠에게 더 많은 여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불출전을 결정했다.
찰튼 조교사는 슈바르츠와 아틱글래머(Arctic Glamour)가 미사일 스테이크스에서 펼쳤던 경쟁에 대해 "꽤 인상 깊은 경주다. 슈바르츠는 미사일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전하기 전 단 1회 연습 경주에참여했다. 환상적이었지만, 힘든 경쟁이었다. 잘 이겨낸 슈바르츠는 우리와 함께 휴식을 가질 예정이다. 슈바르츠는 금요일에 연습 경주에 출전한 뒤 그룹2 1300m 테오 마크스 스테이스(Theo Marks Stakes) 경주에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혔다.
슈바르츠는 현재 통산 전적 8전 4승을 보유 중으로, 지난 미사일 스테이크스에서 경력상 최고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다. 찰튼은 슈바르츠가 1400m 경주에서 두 차례 우승했으나, 1300m 테오 마크스 스테이크스에 출전한다면 앞으로의 경력에 많은 이점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찰튼은 "테오 마크스 경주는 슈바르츠의 향후 행보에 대해 많은 것을 암시할 것이다. 슈바르츠의 결과에 따라 휴식이든, 그룹 1 경주 출전이든 자세한 목표를 정할 수 있을 것"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