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토요일(17일) 플레밍턴 경마장 1100m 탈린더트 스테이크스(Talindert Stakes) 리스티드 경주에 울프강(Wolfgang)이 출전할 예정이다.
로이드 케네웰(Lloyd Kennewell) & 루시 여만스(Lucy Yeomans) 공동 조교사가 훈련한 2세마 울프강은 오는 2월 24일 그룹1 1200m 블루 다이아몬드 스테이크스(Blue Diamond Stakes) 경주에도 출전할 계획이며, 경우에 따라 3월 9일 그룹2 VCR 사이어스 프로듀스 스테이크스(VCR Sires' Produce Stakes)에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크다.
여만스는 울프강이 지난 토요일 그룹 3 블루 다이아몬드 프렐류드(Blue Diamond Prelude) 경주에 출전할 당시 바깥쪽 게이트에 배치되어 불리한 경쟁을 펼쳤다고 말한다.
앞서 여만스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블루 다이아몬드 프렐류드 경주에서 출전마가 10두 였는데, 울프강이 10번 게이트에 배치됐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잘 달려줬다.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는 이제 울프강이 훨씬 더 경험이 풍부하며, 노련해졌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여만스는 "또한 우리가 탈린더트에서 우승한다면 블루 다이아몬드에 도전할 확률이 높다. 블루 다이아몬드 혹은 플레밍턴 사이어스 프로듀스에 출전하려고 한다. 울프강은 플레밍턴 경주에 꽤 강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울프강은 크랜본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경주마로, 현재 통산 전적 4전 2승을 자랑한다. 비록 지난달 매직 밀리언스2세마 클래식(Magic Millions 2YO Classic) 경주에서는 출전마 중 꼴찌로 충격 패했지만, 그가 오는 토요일 탈린더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또 다른 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