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승 중인 오버패스, 에베레스트 출전 목표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10.08.10:33기사입력 2024.10.08.10:33

비욘 배커(Bjorn Baker) 조교사가 에베레스트(Everest) 경주에 오버패스(Overpass)의 출전을 목표 중이다. 오버패스의 마방 동료 마그네티카(Magnetica)는 이미 출전이 확정된 상태로, 오버패스가 출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오버패스는 지난 4월 쿼카(Quokka) 경주에서 준우승마 아멜리아스주얼(Amelia's Jewel)을 꺾으며1위 쾌거를 이루었고, 이후 긴 휴식기에 돌입했다. 

오버패스는 10월 19일 랜드윅 경마장 에베레스트 경주에서 성공적인 복귀를 계획하고 있지만, 만약 에베레스트 출전이 실현되지 않을 경우 1200m 시드니 스테이크스(Sydney Stakes)에 도전할 확률이 높다.

2023 에베레스트 경주 모습2023 에베레스트 경주 모습Jason McCawley

오버패스는 1년 전 1100m 쇼츠(Shorts)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에베레스트에서는 10위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앞서 배커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오버패스가 에베레스트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면 매우 기쁠 것 같다. 아직 끝나지 않은 검증이 남았다. 오버패스의 컨디션은 매우 뛰어나고, 그 어느 때보다 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오버패스가 작년 에베레스트를 제외하고 호주 단거리 경주들에서 큰 활약을 했다. 다른 단거리 스타마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실력"라고 오버패스를 평가했다.

오버패스는 지난 수요일(2일) 워윅팜 경마장에서 연습 경주에 참여했는데, 1위를 차지하는 등 뛰어난 폼을 선보였다. 오버패스는 2연승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최근 마지막 출전인 4월 쿼카 경주 이후 출전한 2개의 연습 경주에서도 모두 우승을 석권했던 바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