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바르츠, 그룹3 호크스버리 경주서 1위 쾌거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5.07.11:15기사입력 2024.05.07.11:15

존 오셔(John O'Shea) 조교사가 다음달 그룹1 1400m 스트래드브로크 핸디캡(Stradbroke Handicap)경주에 슈바르츠(Schwarz)를 출주시킬 예정이다. 앞서 지난 토요일(4일) 슈바르츠는 그룹3 1400m 호크스버리 기니(Hawkesbury Guineas) 경주에서 경력 최고의 역량을 뽐내며 1위 쾌거를 이루었던 바 있다.

주스타(Zoustar)를 부마로 둔 슈바르츠는 호크스버리 기니 경주에서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데, 이들은 결승 지점 100m 부근에서 보장글스(Bojangles)와 대결 구조를 그렸다. 결국 슈바르츠는 2마신 차로 준우승마 보장글스를 꺾었으며, 맥헤일(Mchale)이 3위에 올랐다. 

우승 후 오셔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오늘 우리는 불운을 극복했으며, 경주 전 슈바르츠를 절대적으로 신뢰했다. 슈바르츠는 최고의 경주마임을 입증했다. 이 경주마는 경쟁마들에게 자신을 능가할 수 있는 어떠한 기회도 주지 않았다. 그는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콜필드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콜필드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Vince Caligiuri

이어서 그는 "슈바르츠는 3주 후 프레드 베스트(Fred Best)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브레드 베스트에서 지금과 같은 역량을 보여준다면, 스트래드브로크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스트래드브로크 경주까지는 거의 4주 남은 상태"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스트래드브로크는 슈바르츠의 궁극적 목표로도 알려졌다. 출전 도약을 쌓은 슈바르츠가 스트래드브로크 경주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또 다른 우승을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