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25일) 클린에너지(Clean Energy)가 둠벤 경마장 빌 카터 서비스(Bill Carter Services)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빌 카터 서비스에서 일취월장한 폼을 선보인 클린 에너지는 앞으로 큰 목표들을 계획할 전망이다.
당시 암말 클린에너지는 아담 혜로니무스(Adam Hyeronimus)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고, 결승 지점 300m 부근에서 기량을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주스타(Zoustar)의 자마 클린에너지는 준우승마 레이디셰난도아(Lady Shenandoah)와 함께 대결 구조를 그렸는데, 결국 1마신 차로 레이디셰난도아를 꺾었다. 아울러 카나라(Canara)는 클린에너지에 4.5마신 차로 뒤쳐져 3위로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앞서 에드리안 보트 조교사(Adrian Bott)는 한 인터뷰에서 "클린에너지로부터 발전을 보게 되어 기쁘다. 그녀의 경력에 있어서 빌 카터 서비스는 꽤 중요한 경주였다. 매우 가볍게 달리는 경주마이며, 아직 미래가 창창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클린에너지의 우승이 그녀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더욱 높은 목표들을 설정했고, 아직 경마 팬들은 그녀의 최고 모습을 보지 못했다. 클린에너지는 발전 중인 경주마다. 오늘 긍정적인 성적을 얻게 되었으며, 봄 시즌이 기대된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고 있다. 그녀의 질주 방식은 화려한 혈통적 배경과 일치한다"라고 덧붙였다.
가이 워터하우스 & 에드리안 보트 공동 조교사의 클린에너지는 다음 주말 그룹2 1400m BRC 사이어스 프로듀스 스테이크스(BRC Sires' Produce Stakes) 경주에 출전 등록된 상태지만, 봄 시즌을 위해 휴식기에 돌입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