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3 1800m 글로밍 스테이크스(Gloaming Stakes)를 포함해 최근 출전한 3개의 경주에서 모두 우승을 석권한 3세마 엘카스텔로(El Castello)가 오는 토요일(26일) 랜드윅 경마장 그룹1 2000m 스프링 챔피언 스테이크스(Spring Champion Stakes)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앤서니 커밍스(Anthony Cummings) 조교사의 수말 엘카스텔로는 우승을 거둔 3개의 경주에서 모두 조쉬 파(Josh Parr)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엘카스텔로는 지난 9월 4일 워윅팜 경마장에서 경력상 첫 우승을 거두었으며, 이후 1600m 펀힐 마일(Fernhill Mile) 리스티드 경주에서는 브로드사이딩(Broadsiding)에 패해 준우승에 올랐다. 브로드사이딩은 그룹1 경주에서 3회 우승한 경주마로, 당시 엘카스텔로가 힘든 경쟁을 펼쳤던 것으로 예상된다.
엘카스텔로는 이번 스프링 챔피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도 조쉬 파 기수와 출전하게 된다. 앞서 파 기수는 한 인터뷰에서 "엘카스텔로는 3회 훈련을 마쳤다. 엘카스텔로는 가끔 게으르기도 하지만, 더욱 경쟁적이고 능동적으로 변했다. 그가 갑자기 전문적인 경주마가 된 것은 하루 사이에 일어난 일처럼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가 글로밍 스테이크스 경주에서도 보여주었듯 이 경주마는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있다. 글로밍 스테이크스는 엘카스텔로의 커리어에 있어 정말 긍정적인 순간이었다. 엘카스텔로가 토요일에도 능력을 보여주길 바라며, 충분히 우승 가능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