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브월스트리트, 콜필드 그룹3 우승 이후 더비 목표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10.22.23:09기사입력 2024.10.22.23:09

지난 토요일(19일) 콜필드 그룹3 클래식 경주에서 우승한 킹오브월스트리트(Kingofwallstreet)가 11월 2일 플레밍턴 그룹1 2500m VRC 더비(VRC Derby) 경주를 목표로 할 예정이다.

앞서 킹오브월스트리트를 조교한 맷 쿠마니(Matt Cumani)는 한 인터뷰에서 "킹오브월스트리트가 이번 경주에서 질주했을 때 생각보다 환경이 좋지 못했다. 하지만 이런 가능성도 생각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 작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으며, 올해 더 까다로웠다. 하지만 믹 디(Mick Dee) 기수가 킹오브월스트리트의 우승을 멋지게 이끌었다"라고 밝혔다.

콜필드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콜필드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Vince Caligiuri

이어 그는 "킹오브월스트리트는 작지만 강한 말이다. 잘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킹오브월스트리트는 더비 경주에서 좋은 입지를 다질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고, 향후 행보를 결정하는 데 있어 유익한 경주였다. 킹오브월스트리트가 비로 젖은 경주로도 소화했다. 더비 경주 날을 예측할 수 없으나, 적어도 우리는 그가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쿠마니는 "더비는 우리가 지금까지 목표로 삼은 경주다. 콜필드 우승으로부터 우리는 많은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조금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다. 더비가 아닌 더 낮은 수준의 경주에 굳이 출전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