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위드업(Brad Widdup) 조교사가 암말 오스브레드플러트(Ausbred Flirt)를 호크스버리 골드컵(Hawkesbury Gold Cup) 경주에 출전시킬 전망이다.
위드업 조교사는 오스브레드플러트의 그룹3 1600m 호크스버리 골드컵 경주 출전을 위해 출전 등록을 마친 가운데 예상보다 많은 수의 경주마가 출전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크스버리 골드컵 경주는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 지역의 큰 행사로, 같은 날인 오는 4일 그룹3 호크스버리 기니(Hawkesbury Guineas), 그룹3 호크스버리 크라운(Hawkesbury Crown), 호크스버리 골드 러쉬(Hawkesbury Gold Rush) 리스티드 경주도 예정되어 있다.
오스브레드플러트는 지난 봄 인비테이션(invitation) 경주에서 5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재기를 노리는 중인 애버스플러트는 다가오는 골드컵을 위해 3회 연습 경주에 참여했으며, 최근 랜드윅 프로빈셜 미드웨이 챔피언십스 파이널(Provincial-Midway Championships Fianl) 경주에서는 6위로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에 위드업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오스브레드플러트는 조교하기 쉬운 말이지만, 그녀가 큰 경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이 있다. 그녀는 확실히 건조한 경주로에서 기량을 발휘하는 편이다"라고 전했다.
오스브레드플러트는 가이 월터 스테이크스(Guy Walter Stakes)에서 6위에 그치며 이번 시즌을 시작했으나, 이후 프로빈셜 미드웨이 챔피언십스 퀄리피어(Provincial-Midway Championships Qualifier) 경주에서는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이어서 위드업은 "그녀는 반등을 준비하고 있다. 가이 월터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었지만, 이후 목표에 가까이 하기 위해 좋은 훈련을 받았다. 오스브레드플러트는 프로빈셜 미드웨이 챔피언십스 예선에서는 우승했지만, 결승에서 패배하며 상황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 건조한 경주로를 좋아하는 경주마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부드러운 곳에서만 질주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더 유리한 조건들이 필요했을 것이다. 비록 호크스버리 골드컵에서 우승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그녀가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