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어코트(Holmes A Court)가 지난 일요일(10일) 캔버라 경마장 1200m 그룹3 블랙 오팔 스테이크스(Black Opal Stakes)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오는 23일 골든 슬리퍼(Golden Slipper) 경주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홈즈어코트의 부마 캐피탈리스트(Capitalist)는 골든 슬리퍼 경주 우승마로, 홈즈어코트 역시 캐피탈리스트처럼 1위 쾌거를 이루고 혈통적 기대치를 입증할 수 있을지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경주마의 블랙 오팔 스테이크스 우승은 피터 & 폴 스노우든(Peter and Paul Snowden) 공동 조교사에게 큰 행복이었다. 같은 날 홈즈어코트가 1위에 올라서기 40분 전 마방 동료 3세마 시다키(Xidaki) 역시 1400m 캔버라 기니(Canberra Guineas) 리스티드 경주에서 승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 스노우든은 홈즈어코트가 이전에 우승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높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출전 3회 만에 1위 한 홈즈어코트는 블랙 오팔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3번 게이트에 배치됐으며, 다소 유리한 경쟁을 펼칠 수 있었다.
앞서 폴 스노우든 조교사는 우승 후 한 인터뷰에서 "홈즈어코트의 폼이 완벽하게 질주할 것임을 암시했다. 좋은 게이트에 배치됐고, 첫 승리를 기록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했다"라고 전했다.
홈즈어코트와 토미 베리(Tommy Berry)기수는 가이 워터하우스 & 애드리안 봇(Bai Waterhouse and Adrian Bott) 공동 조교사의 인기 1위마 풀리릿(Fully Lit)을 완벽하게 제압했다. 홈즈코어는 1.5마신 차로 풀리릿을 꺾었고, 3위 어메이징이글(Amazing Eagle)은 고작 목 차로 준우승마 풀리릿에 뒤쳐졌다.
스노우든은 "홈즈어코트가 인기 1위마 풀리릿을 상대로 견제를 잘한 것 같다. 일찍이 힘을 내준 홈즈어코트가 앞으로도 발전을 이룰 좋은 경주마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