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드 아크 1위 립코드, 골드 러쉬 출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12.14.22:10기사입력 2023.12.14.22:10

최근 플래시드 아크 스테이크(Placid Ark Stakes) 리스티드 경주에서 루크 페르니(Luke Fernie) 조교사의 거세마 립코드(Ripcord)와 1위 쾌거를 이루고, 그룹1 윈터버텀 스테이크스(Winterbottom Stakes) 경주에서는 3위에 오른 킴 도악(Kim Doak) 기수가 오는 토요일(16일) 골드 러쉬(Gold Rush)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앞서 그는 레이스 WA와의 인터뷰에서 "매우 신나고 기대된다. 루크 조교사와 일하게 되어 기쁘며, 립코드에 기승하는 것은 노력의 보상처럼 느껴진다. 립코드 측은 립코드를 다른 마주와 조교사에게 보내라는 제안을 받았지만, 나는 이에 대해 거절하라고 조언했다. 립코드처럼 뛰어난 말과 출전 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 따라서 겸손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에게 오는 기회들을 당연시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립코드 립코드 Natasha Morello

이어서 그는 "만약 립코드가 토요일에 출전을 하지 않더라도 4세마가 되고 난 이후에 복귀할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규모가 더 큰 경주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립코드가 골드 러쉬에서 잘 질주해야 한다. 분명 앞으로의 발전에 큰 도약이 될 것이며, 립코드 경력에 있어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4월 초 립코드는 처음으로 호주 애스콧 경마장에서 데뷔전을 치렀고, 당시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이후로도 지난 10월 경주를 제외하고 3위 이상 성적을 유지하는 등 일취월장한 폼을 뽐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