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 립(Rex Lipp) 조교사의 시프라도(Cifrado)가 오는 토요일(13일) 매직 밀리언스 3YO 기니스(Magic Millions 3YO Gunieas) 경주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비록 지난해 11월 초 시프라도는 케이스 나우드 스테이크스(Keith Noud Stakes) 경주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두었으나, 립 조교사는 현재 시프라도가 기량 회복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앞서 립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시프라도가 수술을 받은 이후 예전의 폼으로 돌아왔다. 그때의 시프라도를 탓할 수 없고, 현재로서 모든 것을 잘 해내고 있다. 매우 순조롭게 발전 중인 상태"라고 말했다.
엔크립션(Encryption)을 부마로 둔 시프라도는 지난 2022년 매직 밀리언스 골드 코스트 이얼링 세일(Magic Millions Gold Coast Yearling Slae)에서 $320,000 AUD (약 2억 8,300만 원)에 낙찰됐던 바 있다.
시프라도는 그룹2 비알씨 사이어즈 프로듀스 스테이크스(BRC Sires' Produce Stakes)에서 우승을 기록하는 등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오늘 화요일 매직 밀리언스 게이트 발표가 진행됐으며, 립 조교사는 시프라도의 게이트에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시프라도는 바깥쪽이나 안쪽도 아닌 중간 자리에서 질주하게 될 예정이다. 립 조교사는 "토요일 경주 패턴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직 밀리언스는 새로운 트랙에서 열리는 세 번째 경주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이제 시프라도가 시험대에 오르겠지만, 경기를 잘 마치고 돌아오길 바랄 뿐이다. 1400m 거리가 시프라도에게 매우 적합한 편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