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돌란(Robbie Dolan)은 기수의 꿈을 포기하고 가수가 되려고 했지만, 나이트초이스(Knight's Choice)와 함께 렉서스 멜버른 컵(Lexus Melbourne Cup) 경주에서 짜릿한 우승을 거두었다. 나이트초이스는 경기 전 사전 배당 90-1로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반전 성적을 기록했다.
아일랜드 기수 로비 돌란은 8년 전 더 많은 기회를 위해 호주로 이주했다.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5개월 동안 그룹1 경주에서 두 차례 우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그는 2년 전 콕스 플레이트(Cox Plate) 경주에서 공연했을 뿐만 아니라 인기 TV쇼 '보이스 오브 오스트레일리아'에도 출연할 수 있었지만, 돌란은 이번에 무대 위가 아닌 안장 위에서 나이트초이스와 최고의 퍼포펀스를 펼쳤다.
돌란은 나이트초이스의 용감한 도전을 위해 충분한 공간을 기다린 후 안쪽 주로로 이동했다. 급기야 마지막 지점에서 일본 경주마 워프스피드(Warp Speed)를 아슬아슬하게 머리 차로 제치며 우승을 차지했다. 오키타소시(Okita Soushi)가 3위에 올랐고, 자도지(Zardozi)가 4위를 기록했다. 앱서드(Absurde)는 5위, 앱서드의 마방 동료 보반(Vauban)은 11위로 재기하지 못했다. 아울러 원스무스오퍼레이터(Onesmoothoperator)는 12위에 그쳤고, 시킹(Sea King)은 14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