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말 더맵(The Map)이 지난 토요일(4일) 모펫빌 경마장 그룹3 2500m 퀸 엘리자베스 2세 컵(Queen Elizabeth II Cup)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다. 높은 수준의 경주에서 성공을 이룬 더맵은 2024년 그룹1 3200m 멜버른컵(Melbourne Cup) 경주에 도전할 계획이다.
댄 클라켄 & 우피 맥길리브레이(Dan Clarken and Oopy MacGillivray) 공동 조교사의 훈련을 받은 더맵은 알파인이글(Alpine Eagle)의 자마로, 이번 경주에서 제이미 카(Jamie Kah) 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제이미 카 기수와 더맵은 결승 지점 300m를 앞두고 기량 발휘에 성공하며 결정적으로 승부가 갈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결국 준우승마 크림슨바인(Crimson Vine)을 4마신 차로 꺾을 수 있었다.
더맵은 경주 초반 1.3마신 차로 뒤쳐지며 3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에 맥길리브레이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더맵은 진심으로 노력했다. 나는 이 경주마를 매우 사랑한다. 우리는 더맵이 이달 18일 앤드류 램스든(Andrew Ramsden) 경주에 출주시킬 예정이다. 앤드류 램스든에서 높은 기량을 유지한다면, 멜버른컵을 향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맥길리브레이 조교사는 "더맵이 훈련 중인 지역 특성을 고려했을 때 멜버른컵이 다소 버거울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거의 목표에 가까이 왔고, 더맵에게 계속해서 기회를 줄 생각"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