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키(Zaaki)가 오는 토요일(9일) 그룹1 애스콧 노더리 스테이크스(Notherly Stakes)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미 엘리트 레벨 경주에서 4회 우승을 거머쥔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기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알세피나(Alsephina)가 강력 경쟁마로 언급되는 가운데 알세피나는 최근 그룹1 레일웨이 스테이크스(Railway Stakes) 경주에서 우승마 버슬러(Bustler)에 1마신 차로 패해 2위를 기록했다.
알세피나와 출전을 앞둔 윌리엄 파이크(William Pike) 기수는 레이스 WA와의 인터뷰에서 "자키처럼 훌륭한 말들을 많이 보지 못했다. 멋진 경주마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키와 같은 스타마를 보기 힘들다. 만약 알세피나가 출전하게 된다면 자키의 경쟁마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자키와 제임스 맥도날드 기수는 10번 게이트에 배치됐다. 반면 알세피나와 윌리엄 파이크 기수는 6번 게이트에서 출발하게 된다.
파이크는 "모든 것에 만족스럽다. 결과가 기대에 따라주지 못할 때는 많은 핑계를 찾는다. 알세피나와 레일웨이 스테이크스에서 우승을 놓쳤을 때는 단지 우리의 날이 아니었던 것이라고 생각했다. 알세피나는 항상 훈련을 잘 따라 준다. 그룹1에서 2위를 차지한 것만으로도 대단하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우리는 그룹1 경주에서 우승할 날이 그리 멀지 않았다고 믿는다. 다시 멋지게 질주할 것이며, 게이트 배치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