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트라(Pavitra)는 2022년 그룹1 2500m VRC 오크스(VRC Oaks) 경주에서 윌 프리드먼(Will Freedman) 조교사에게 엘리트 레벨 수준의 우승을 안겨주었다. 윌 프리드먼이 조교한 플레저아티스트(Pleasure Artist)는 오는 목요일(7일) VRC 오크스 경주에 도전할 예정이으로, 경쟁마 13두를 상대하게 된다.
앞서 윌 프리드먼은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우승하기는 어렵지만, 이곳보다 더 나은 곳을 찾기 힘들다고 생각했다. 플레저아티스트는 멜버른에서 컨디션이 꽤 좋아보였고, 훈련도 순조롭게 진행됐다. 분명 파비트라와 닮은 점이 많다. 그룹1 경주에 출전하는 것은 늘 힘든 일이지만, 우리 차례가 됐다. 목요일에 플레저아티스트가 예정대로 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플레저아티스트는 경력상 다섯 번째 출전 경주를 VRC 오크스에서 치르게 된다. 플레저아티스트는 최근 두 번째 출전인 1800m 둘시파이 퀄리티(Dulcify Quality) 리스티드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후 그룹1 2000m 스프링 챔피언 스테이크스(Spring Champion Stakes) 경주에서는 5위에 오르는 등 높은 발전 가능성을 보였다.
이어서 프리먼 조교사는 "비록 플레저아티스트는 몸집이 크지는 않지만, 큰 마음을 가졌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어떤 일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지금까지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특히 스프링 챔피언 경주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