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에노스노체스(Buenos Noches)가 오는 토요일(9일) 그룹1 뉴마켓 핸디캡(Newmarket Handicap)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 금요일 플레밍턴 경마장에서 다소 성공적으로 연습 경주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부에노스 노체스는 처음으로 눈가리개 가죽을 착용했었는데, 눈가리개 가죽이 그의 질주에 더욱 도움이 됐다고 한다.
매튜 스미스(Matthew Smith) 조교사가 훈련한 수말 부에노스노체스는 그룹1 챔피언스 스프린트(Champions Sprint) 경주에서 우승마 임페라트리즈(Imperatriz)에 고작 반마신 차로 패해 2위를 차지했었다.
이번 시즌 첫 경주인 그룹2 익스프레스웨이 스테이크스(Expressway Stakes) 경주에서는 1.5마신 차로 우승마 킹오브스파르타(King Of Sparta)에 패해 4위를 기록했다.
앞서 매튜 스미스 조교사는 레이싱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우리는 부에노스노체스에 눈가리개 가죽을 착용시켰다.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지만, 단지 새로운 경험이 필요했다. 부에노스노체스는 매우 느긋한 경주마다. 눈가리개 가죽 사용 효과가 뛰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다가오는 경주에서 다시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블레이크 신(Blake Shinn) 기수도 우리의 결정에 매우 행복해 한다. 조금 더 속도가 빨랐으면 좋겠다. 특히 다른 경주마들로부터 경주 중 간섭이나 방해를 받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게이트 배치가 관건이며, 부에노스노체스가 안쪽 게이트에 배치되고 유리한 경쟁을 펼치길 바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