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토요일(6일) 토니 골란(Tony Gollan) 조교사가 울롬비(Wollombi)를 글래스하우스 핸디캡(Glasshouse Handicap) 경주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최근 울롬비는 골란 조교사의 경주마로서 출전한 첫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고, 핸디캡 경주마로서 활약할 전망이다.
익스트림초이스(Extreme Choice)의 4세 자마 울롬비는 이번 선샤인 코스트 경마장 1400m 경주에서 또 다른 리스티드 우승을 노린다.
울롬비는 내셔널 브루드메어 세일(National Broodmare Sale) 경매에서 골란 조교사 측으로부터 매입됐다. 이후 6월 22일 가이 워터하우스 클래식(Gai Waterhouse Classic)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하며 골란 조교사의 경주마로서 순조로운 경력을 시작할 수 있었다.
골란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율롱(Yulong) 마주 측이 울롬비와 같은 경주마를 소유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급했다. 결국 우리의 소망처럼 될 수 있었고, 올롬비의 또 다른 성공적인 시즌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일단 울롬비를 글래스 하우스 경주에 출주시킨 뒤 그다음 행보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출주를 고려중인 경주가 있다. 하지만 율롱 마주와 함께 고민하고 같은 팀원으로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 글래스 하우스에서 먼저 울롬비의 실력을 확인하는 것이 순서"라고 덧붙였다.
골란 조교사 마방 이적 전 울롬비는 피터 & 폴 스노우든(Peter and Paul Snowden) 공동 조교사에게 훈련받았다. 또한 지난해 플레밍턴 경마장 그룹3 1400m 더 베니티(The Vanity) 경주에서 승리했다. 울롬비는 다가오는 경주에서 디인에비터블(The Inevitable), 옐로우브릭(Yellow Brick), 와테고스(Wategos), 앳윗즈앤드(At Witz End) 등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울롬비가 직전 경주에서 거둔 우승은 1200m 거리에서 기록됐으며, 1400m 거리 역시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골란은 경주 거리에 대해 자신이 있는 편으로, 울롬비가 중장거리에도 도전할 수 있는 경주마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골란은 "우리는 울롬비가 1400m 거리에서 질주하는 모습을 본 적은 없지만, 분명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가이 워터하우스 경주에서 울롬비의 질주는 꽤 뛰어났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