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 카베리(Pat Carbery)는 오는 토요일(2일) 그룹1 윈터버텀 스테이크스(Winterbottom Stakes) 경주에서 디온 루치아니(Luciani) 조교사의 마이벨라매(My Bella Mae)와 함께 출전할 예정이며, 이들은 5번 게이트에 배치됐다.
최근 마이벨라매는 직전 경주인 그룹3 콜로넬 리브스 스테이크스(Colonel Reeves Stakes)에서 5위로 아쉬움을 남겼던 바 있다. 카베리는 레이스 WA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녀가 리브스에서 좋은 노력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했지만, 약간의 실망도 있었다. 일단 경주로 상태가 그녀에게 적합하지 않았고, 체력 문제로 이어졌던 것 같다. 이번에 안쪽 게이트에 배치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하지만 다가오는 경주에서는 경주로 상태들을 포함한 조건들이 그녀에게 유리한 편이다. 여기서 자신감이 생기기도 한다. 마이밸라매는 지금보다 더 낮은 등급일 때 수월히 우승하기도 했었지만, 현재 그녀는 훨씬 더 높은 수준에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것을 그대로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마이벨라매가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한층 더 높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마이밸라매는 지난 10월 연습 경주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기대를 받았던 바 있다. 최근 성적 부진에 빠진 마이밸라매가 재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