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턴에서 활동 중인 데이비드 & 코랄 피크(David and Coral Feek) 공동 조교사의 골드울프(Gold Wolf)가 오는 토요일(4일) 모펫빌 경마장 그룹1 2800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안 더비(South Australian Derby)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골드울프는 지난 4월 6일 직전 경주인 콜필드 2400m 갈릴리 시리즈 파이널(Galilee Series Final) 리스티드 경주에서 우승했다. 티바시(Tivaci)를 부마로 둔 골드울프 지난주 플레밍턴 2800m 브이알씨 세인트 레저(VRC St Leger)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출전 취소했다. 골드울프의 공동 조교사는 골드울프가 2500m 경주에 더욱 적합하다고 믿는다.
앞서 데이비드 피크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골드울프가 2500m 거리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출중해 매우 만족한다. 2800m 거리 보다는 2500m에서 유리한 주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잘된 결정같다. 더불어 세인트 레저는 2800m 경주이지만, 진짜 장거리마를 선별하는 경주가 아닌 것처럼 보였다. 골드울프는 매우 건강하다. 길릴리 시리즈 파이널에서 우승한 최고의 성적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피크 조교사는 "골드울프에게 있어서 부정적인 것은 없지만 아직 뚜렷한 개선점 역시 없다. 지난 겨울 약간 정체가 되었던 것 같으나, 우리의 목표들은 차근차근 이루고 있다. 갈릴리 시리즈 파이널에서 쌓은 경험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