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컵(Melbourne Cup) 우승 후보 사이클오브파이어(Circle Of Fire)가 이번 주 크랜본 경마장에서 복귀 준비를 앞두고 있다.
시어론 마허(Ciaron Maher) 조교사가 훈련한 사이클오브파이어는 지난 4월 13일 랜드윅 경마장 그룹1 3200m 시드니컵(Sydney Cup)에서 우승했고, 일주일 후 그룹2 2600m 체어맨스 퀄리티(Chairman's Quality) 경주 출전 이후 휴식기를 가졌다.
마허는 지난 토요일 미들어스(Middle Earth)의 그룹1 킹 조지 6세 &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King George VI and Queen Elizabeth Stake) 출전 경주를 위해 영국에 체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잭 턴불(Jack Turnbull) 보조 조교사의 말에 따르면 사이클오브파이어가 오늘 800m 연습 경주에 참여할 것이라고 한다.
앞서 턴불은 한 인터뷰에서 "사이클오브파이어의 경쟁력을 보기 위한 것보다는 기량을 온전히 회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건강 상태가 매우 좋아 보인다. 사이클오브파이어는 시드니컵 경주 우승 이후 짧은 휴식기를 가졌다. 그의 무게나 털 색깔에서 상태가 뛰어남을 알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사이클오브파이어는 전형적인 유럽 경주마다. 무거운 부담 중량을 짊어지지 않는 편으로, 재능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이클오브파이어는 지난 휴식 동안 빅토리아에 머물렀다. 턴불은 "우리는 사이클오브파이어의 움직임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2주 동안 발라라트에 머물렀다. 러닝머신과 트랙을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 크랜본에 비가 조금 내렸지만, 사이클오브파이어가 질주할 때는 상태가 괜찮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