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마 원스무스오퍼레이터, 멜버른컵 앞두고 질롱컵 우승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10.29.12:33기사입력 2024.10.29.12:33

브라이언 엘리슨(Brian Ellison) 조교사의 원스무스오퍼레이터(Onesmoothoperator)가 그룹3 래드브록스 질롱 컵(Ladbrokes Geelong Cup)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며 멜버른컵(Melbourne Cup) 출전 가능성을 한층 더 높였다.

사전 배당 10-1을 받았던 6세마 원스무스오퍼레이터는 경주 후반 기량을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고, 결국 준우승마 인터프리테이션(Interpretation)을 2 1/4마신 차로 꺾었다.

크레이그 윌리엄스(Craig Williams) 기수가 기승한 원스무스오퍼레이터는 통산 6승을 보유 중이다. 이 경주마는 오는 11월 5일  개최되는 플레밍턴 경마장 멜버른컵에서 사전 배당 12-1을 기록하고 있다.

엘리슨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운이 좀 나빴지만, 오늘 원스무스오퍼레이터가 훌륭하게 해냈다. 맷 브라운(Matt Brown)이 항상 원스무스오퍼레이터에 기승하면서 훈련을 도왔다. 윌리엄스 기수가 이 경주마의 속도감이 뛰어나다고 말했고, 발놀림에 인상을 받았다고 했다. 윌리엄스가 원스무스오퍼레이터의 우승을 이끌었으며, 오늘 질주가 정말 마음에 든다"라고 기쁜 마음을 보였다.

위드아웃어파이트가 우승을 차지했던 멜버른 컵 경주 모습위드아웃어파이트가 우승을 차지했던 멜버른 컵 경주 모습Scott Barbour

원스무스오퍼레이터는 지난 6월 뉴캐슬 클래스2 경주에서도 준우승마 에발류에이션(Evaluation)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후 2연패 수렁에 빠졌지만, 이번 경주에서 여유롭게 재기할 수 있었다. 멜버른컵을 앞두고 향상된 주력을 선보인 원스무스오퍼레이터가 출전은 물론 높은 성적까지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