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토요일(23일) 골든 슬리퍼(Golden Slipper) 경주 인기 1위마 스톰보이(Storm Boy)가 2번 게이트에서 질주할 예정이다.
스톰보이를 훈련한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 조교사는 이미 골든 슬리퍼 경주에서만 7회 우승을 거둔 바 있으며, 이번에도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지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2024 골든 슬리퍼 경주에는 가이 워터하우스 & 애드리안 보트(Adrian Bott) 공동 조교사의 경주마 6두가 출전을 앞두고 있다.
가이 워터하우스와 애드리안 보트 공동 조교사는 어느 때보다도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 골든 슬리퍼 경주 1번, 2번, 3번 게이트에 배치된 경주마는 모두 가이 워터하우스와 애드리안 보트 공동 조교사 마방 소속이며, 유리한 경쟁을 펼치게 됐다.
풀리릿(Fully Lit)이 1번, 스톰보이 2번, 샹그릴라익스프레스(Shangri La Express) 3번, 레이디오브카멜롯(Lady Of Camelot) 5번, 스트레이트차지(Straight Charge) 9번, 프로스트(Prost)는 11번에 배치됐다.
1200m 매직 밀리언스 2세마 클래식 경주(Magic Millions 2YO Classic) 우승마이자 쿨모어 스터드 마주 소유의 스톰보이와 라이언 무어(Ryan Moore)기수는 스위스(Switzerland)와도 대결 구조를 그릴 확률이 높다. 스위스는 현재 인기 2위마로,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가 스위스에 기승하게 된다. 스위스와 제임스 맥도날드 기수는 7번 게이트에서 질주할 예정이다.
앞서 쿨모어 측 관계자 톰 매그니어(Tom Magnier)는 한 인터뷰에서 "조금 더 바깥쪽 게이트에 배치됐으면 좋았을 수도 있지만, 최고의 조교사와 기수가 있는 팀이라 걱정 없다. 스위스도 쿨모어 스터드 소유의 경주마인데, 크리스 월러(Chris Waller) 조교사가 스위스를 많이 발전 시켰다. 골든 슬리퍼는 가장 기대가 되는 경주 중 하나다. 우리의 경주마 2두가 맞붙게 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