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링크(Press Link)가 퀸즈랜드 기니(Queensland Guineas) 경주에서 패배의 쓴 맛을 보았지만, 프레스링크를 조교한 로버트 히스코트(Robert Heathcote)는 거세마 프레스링크가 오는 토요일(4일) 그룹2 이글팜 경주에서 반등을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프레스스테이트먼트(Press Statement)를 부마로 둔 프레스링크는 지난 4월 20일 데이브리크 러버 플레이트(Daybreak Lover Plate) 경주에서 우승마 엑소티크미스(Exotique Miss)에 패해 3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히스코트는 프레스링크가 많은 장점을 가진 말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서 히스코트는 한 인터뷰에서 "나는 프레스링크의 질주에 매우 만족했다. 지난 주 조금 변덕스러웠기도 했으나, 마이클 로드(Michael Rodd) 기수가 세 번씩이나 프레스링크의 폼이 준수한 것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특정한 경주에서 속도를 보이는 프레스링크를 보면 유리한 점이 보인다. 1600m 거리 이상의 경주에서는 다른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더 장거리를 소화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프레스링크는 최근 마지막 세 번째로 출전한 경주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당시 우승은 지난해 11월 둠벤 경마장 1200m 경주에서 기록됐다. 더불어 지난 3월 6일 둠벤 1100m 경주에서도 2 1/4마신 차로 준우승마를 꺾으며 1위 쾌거를 이루었고, 뒤이어 3월 16일 이글팜 1200m 경주에서는 2.5마신 차 승리를 차지했던 바 있다.